영상에 사용된 기본적인 부분을 만들어 놓은 패키지파일입니다!
BuffProject.unitypackage
0.01MB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버프시스템을 만들어 봤습니다.
버프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필요한 기능입니다! 버프효과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게임의 볼륨을 더 풍부하게 느끼게 만들어 줄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구현한 버프시스템은 단순히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주었지만 조금만 응용한다면 지속적인 데미지, 일정시간 드롭률 상승 , 경험치 추가획득 등의 다양한 확장도 가능합니다!
버프는 오브젝트로 관리되며 오브젝트가 생성되면 버프가 등록되고 지속시간이 지나면 버프 등록을 해제하고 스스로 파괴되는 방식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코드는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게 구성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참고해서 이런식으로 구성할 수 있구나라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개발하세요! 곰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