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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2D

나의 잠을 훔쳐 간 상점이란 녀석을 만들었다.

Shop.unitypackage
7.39MB

오늘 포스팅은 상점 만들기입니다! 

프로젝트 기본 구성은 역시 패키지로 첨부되어 있으니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상점에는 판매하는 물건이 무엇인지 가지고 있는 스크립트를 가지고 있으며

콜라이더를 추가해서 화면에서 상점이 클릭이 되면 상점 창이 열리게 만들어줬습니다.

 

상점은 간단하게 만들어줬다

일단 판매기능부터 만들어줬는데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클릭해서 선택한 뒤 OK버튼을 눌러서 판매가 되게끔 구성해줬다

 

알찬 구성 확실... 노잼 개그는 그만...

슬롯 스크립트의 주요 코드이다 슬롯이 클릭된 순간 상점모드가 아니라면 아이템을 사용하고 상점모드라면 아이템의 사용이 아닌 판매동의(?) 로 바뀌게 된다.

 

그리고 OK 버튼이 눌리면 SellItem이 호출되면서 판매동의(?)가 되어있는 아이템들을 팔아치워버리게 된다.

 

판매방식은 체크하고 판매로 이루어졌지만 구매는 상점의 아이템을 클릭하면 바로 구매가 되어버리게 만들었다.

( 손님 손댄거는 구매하....)

 

모달창을 띄울까 하다가 그냥 귀찮아서 시청자의 몫으로 남겨놨습니다.

 

상점슬롯은 인벤토리 슬롯과 비슷하게 구성되지만 기능이 조금 달라서 아싸리(?) 스크립트를 새로 생성해서 추가했습니다.

 

강매현장

판매도 구매와 비슷한 분위기로 흘러가서 코드에서는 특별함은 없다. 슬롯에서 판매 된 슬롯은 bool형 변수로 가지고 있는다 정도....?

기존의 인벤토리에서 야매느낌으로 상점기능까지 확장한 느낌이라 많이 조잡하지만 잘 다듬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역시 무책임함 세계1등)

 

영상을 찬찬히 보면서 자신만의 상점까지 만들어보십숑.

 

그럼 편집하느라 3일동안 4시간씩만 자버린 곰은 겨울잠을.... 곰바아아아앙아아앙아아....!!!

 

아 유튜브 링크 ....